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CCTV관제사’ 온라인 강좌, 훈련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CCTV관제사’ 온라인 강좌, 훈련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CCTV관제사 교육의 훈련생을 모집중이다.

CCTV관제사는 유사 CCTV 관제센터와 같은 곳에서 모니터링을 통해 방범보조와 단속, 안전과 관련된 단계를 담당한다. 장비 관리는 물론 다양한 사항을 담당자와의 공유를 통해 기록, 관리 및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가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인증 받은 직업능력개발 원격훈련기관으로써 다양한 부분에 대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교육은 PC 및 스마트폰을 통한 수강이 가능하며,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과정 또한 별도의 기간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교육에 대한 부분에선 총 31시간으로 진행되며 모든 과정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이용해 볼 수 있는 만큼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훈련생들은 교육에서 경제적인 부담까지 낮춰볼 수 있는 국비지원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 내일배움카드부터 사업주위탁훈련을 통해 경제적으로 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사업주 위탁 훈련을 원하는 곳은 따로 훈련 위탁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훈련 위탁 계약서 및 훈련생 명단을 작성하고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그 후엔 훈련 신청과 기관의 부담금을 납부하면 되는데, 일반적인 비용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제적으로 진행해 볼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포탈인 HRD-NET나 지역 고용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하고,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료를 결제하면 관련된 모든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관련 교육 이수 후엔 유사 CCTV관제센터 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지자체 CCTV 통합관제센터에 취업하고 영상 보안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다. 또한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기에 다방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