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더연 코스메틱
사진제공- 더연 코스메틱

더연 코스메틱(강영애 대표)은 활발한 대면활동이 시작되는 시점에 해외 소비자들에게 더연 코스메틱 제품을 좀 더 가깝게 제품 경험이 가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K뷰티(K-beauty) 홍보관에서 뷰티 클래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뷰티 플레이스(K-beauty 홍보관)는 코덕 해외 관광객의 성지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한국식 메이크업 체험과 이벤트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해외 외국인을 상대로 정기적인 뷰티 클래스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4월 17일에 개최한 뷰티 클래스는 K뷰티 스킨케어(K-beauty Skin care)루틴과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로 봄 날씨에 적합한 각질 제거 스킨케어 관리법과 얼굴형별 어울리는 눈썹 모양,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연 마케팅 관계자는 “코로나로 온라인에서만 고객을 만나는 기회가 많았는데, K뷰티 홍보관을 통해 해외 고객에게 제품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굉장히 의미있는 뷰티 클래스”라고 전했다.

특히 뷰티 플레이스에서 3월~4월에 전시된 일부 브랜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몰 내 K-beauty 화장품 전시관에도 이중 전시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선별하여 전시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K-Brand의 화장품 제품을 소개한다.

더연 코스메틱 강영애 대표는 “가능한 많은 고객들에게 더연 제품의 경험이 직접 가능하도록 30ml 샘플 증정하고 있다.”면서 “1회 사용감만으로도 충분히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샘플 증정행사는 간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연 코스메틱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CIS, 미국 국가 주축으로 수출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